양이원영 국회의원 주최 2050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지원법 화상토론회 개최

Channel

목, 2021년 6월 17일 - 01:39

Printer Friendly, PDF & Email

양이원영 국회의원 주최

2050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지원법 화상토론회 개최

에너지전환지원법의 역할과 정의로운 전환 논의할 예정

 

‘2050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지원법 화상토론회오늘(17) 오후 2시부터 온라인 화상토론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국회의원과 탄소중립특별위원회, 국회기후위기그린뉴딜연구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에너지전환 지원에 관한 법률안(이하 에너지전환지원법)’은 양이 의원이 지난 10월 대표 발의했다. 에너지전환 정책으로 발전사업을 변경하거나 취소 또는 철회하게 된 경우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한 것이 주요 골자다. 지원 대상은 발전사업자를 비롯해 발전소 소재 지역 또는 건설 예정 지역, 주민과 노동자를 포함한다.

 첫 발제는‘2050탄소중립 이행에서 에너지전환지원법의 역할을 주제로 양이원영 의원이 직접 맡았다. 염광희 전 청와대 기후에너지비서관실 행정관이 독일 에너지의 쟁점과 해결과정 : 입법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제를 이어가고, 임성진 전주대 교수가 좌장으로 전체 토론회를 진행한다.

 토론은 청년부터 발전노동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선정수 뉴스톱 기자, 성원기 삼척석탄화력반대투쟁위원회 공동대표, 윤민지 청년기후긴급행동 활동가, 송민 남부발전 노조위원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중앙부처에서는 기재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등에서 참여해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질의에도 답변할 것으로 알려졌다.

 양이원영 의원은 에너지전환지원법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2050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법이라며 에너지전환지원법의 역할과 정의로운 전환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다며 많은 이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토론회는 누구나 줌 링크에 접속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아래 양이원영 국회의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발제문과 토론문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2050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지원법 화상토론회 접속 링크>
https://us02web.zoom.us/j/81773780901

<자료집 링크http://yangyi.kr/assembly_post/473

 

 
보안 문자
이 질문은 당신이 사람인지 로봇인지를 구분하기 위한 것입니다.
울릉도 동남쪽에 있는 우리나라 가장 동쪽의 섬 이름은?
스팸 로봇이 아닌지 확인하려면 이 질문에 답하세요.